엑셀, 스프레드시트 (저장각)

엑셀 스프레드시트 띄어쓰기 공백 여백 지우는 방법

marketing_dady 2023. 10. 16. 21:22
728x90
반응형

엑셀 스프레드시트에서 공백 여백 지우는 함수

 

엑셀을 사용하며 데이터의 많은 경우, 그리고 텍스트 수정을 하거나 긁어오거나 하는 경우에

텍스트 정리를 할 때 공백(띄어쓰기)를 정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.

 

케이스별로 방법을 소개한다.

 

1. trim 함수 사용

trim 함수의 경우 띄어쓰기를 한 칸만 남기고 모두 정리해준다.

=trim(A1)

위와 같이 trim 함수 안에 셀 1개를 그냥 넣어주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2. 맨 왼쪽, 맨 오른쪽 글자 지우는 함수

trim 함수를 통해서도 간혹 맨 왼쪽, 맨 오른쪽의 띄어쓰기가 다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.

아니면 맨 오른쪽, 맨 왼쪽의 글자나 띄어쓰기 등을 지우고 싶은 경우도 있다.

우리 모두 알고 있듯 right, left 함수는 맨 오른쪽, 맨 왼쪽의 글자를 n개 불러올때 사용한다.

하지만 맨 오른쪽, 맨 왼쪽의 글자 n개를 제거하고 싶을 땐 반대로 함수를 활용하면 된다.

 

위와 같이 맨 왼쪽의 n자를 지우고 싶을땐, right 함수를 활용

맨 오른쪽의 n자를 지우고 싶을땐, left 함수를 활용하면 된다!

 

끝!

 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