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 애드 포스트
네이버가 제공하는 광고 수익 공유 서비스로, 구글의 애드센스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.
내 블로그나 내 웹사이트에 광고를 노출시켜주고 그에 대한 성과 즉 수익을 공유하는 것.
본인의 네이버 미디어를 등록하고 애드포스트를 연결하여 광고를 게재한다. 각 유형별로 다수의 미디어를 등록할 수 있다.
네이버 애드포스트 특징
0. 광고를 노출하고 클릭하는 것에 따라 수익을 공유받는다.
1. 애드포스트에 등록된 콘텐츠와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방문자 정보를 기반으로 적합한 광고를 추천해준다.
2. 애드포스트는 별도로 설정할 순 없지만 텍스트/이미지/동영상 등 다양한 광고를 제공한다.
3. 애드포스트는 연결 및 세팅이 쉽다.
4. 단, 네이버 계정 및 네이버 미디어만 가능하다. 즉,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미디어만 연결할 수 있다. 티스토리에 애드포스트를 연결할 순 없다.
5. 연동 및 승인 조건이 있다.
네이버 애드포스트 연동 및 승인 조건
연동 방법
네이버 애드포스트 검색 > 로그인 > 미디어 관리 > 미디어 등록 > 미디어 선택
승인 조건
네이버 미디어 채널(블로그, 포스트, 밴드) 있다고 그냥 다 연결해주는 건 아니다.
각 미디어마다 검수가 통과되어야 광고가 게재될 수 있다.
검수 통과 기준은 각 미디어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다.
공통적으로 운영 기간, 방문자 수(UV), 페이지뷰(PV), 게시글 수 등을 통해 광고 품질을 최소한으로 보장할 수 있어야 한다.
그리고 만약 이번달에 신청했는데 반려 당했다면, 다음달에 다시 신청을 해보자.
대신 그 사이에 게시글을 더 많이 올리고, 방문자가 늘고, 페이지뷰도 늘어야 한다는 사실.
또한 등록이 완료된 미디어라도 해도 추후에 등록 보류 또는 반려당할 수 있으니 미디어는 꾸준하게 잘 관리해주자.
애드포스트 승인 관련 네이버의 공식 가이드는 아래 링크 참고
https://help.naver.com/service/30005/bookmark/17728?lang=ko
'지식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비교 (0) | 2023.10.28 |
---|---|
네이버 블로그 - 애드포스트 광고 노출이 안된다면? (0) | 2023.10.28 |
가장 사랑받는 다육이 - 세덤의 종류와 특징 (0) | 2023.10.26 |
가장 사랑받는 다육이 - 에케베리아의 종류와 특징 (0) | 2023.10.26 |
가장 사랑받는 다육이 - 에케베리아와 세덤 (0) | 2023.10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