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식기록

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비교

marketing_dady 2023. 10. 28. 02:17
728x90
반응형

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의 수익 비교

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겐 언제나 초유의 관심사.

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수익은 얼마나 차이가 날까?

소박하지만 둘다 운영하고 있는 내 데이터를 통해 알아본다.

 

1. 네이버 블로그

블로그를 다시 살려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.

트래픽을 잘 살펴보니 23년10월26일 광고 노출은 88건 발생, 수익은 7원으로 추정된다.

25일은 노출이 44건 수익은 2원이었다.

보통 광고 노출 대비 비용(혹은 수익은) CPM (Cost per mille, 1천번당 비용)으로 계산한다.

이 기준으로 봤을때 내 네이버 블로그의 CPM은 40~80원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.

 

2. 티스토리

마찬가지로 티스토리도 블로그를 다시 살려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.

네이버와 동일한 기준으로 트래픽을 살펴보니 노출 CPM은 $0.1~0.2 정도 되는 것 같다.

현재(23.10.28) 기준으로 달러 환율을 적용하면 135원.

네이버보다 2~4배 정도 높은 수익 효율을 보여준다.

 

 

3. 결론

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의 양이 적어서 확실하게 비교할 순 없겠지만,

동일한 노출대비 수익률은 애드센스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.

또 다르게 설명하자면, 티스토리 블로그의 트래픽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4배 적어도 수익은 비슷할 수 있다는 점.

즉 1:4 정도의 비율을 적용해서 이해하면 되겠다.

 

그럼 티스토리가 노출대비 효율이 좋은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?

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보겠다!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