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의 수익 비교
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겐 언제나 초유의 관심사.
네이버 애드포스트와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수익은 얼마나 차이가 날까?
소박하지만 둘다 운영하고 있는 내 데이터를 통해 알아본다.
1. 네이버 블로그
블로그를 다시 살려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.
트래픽을 잘 살펴보니 23년10월26일 광고 노출은 88건 발생, 수익은 7원으로 추정된다.
25일은 노출이 44건 수익은 2원이었다.
보통 광고 노출 대비 비용(혹은 수익은) CPM (Cost per mille, 1천번당 비용)으로 계산한다.
이 기준으로 봤을때 내 네이버 블로그의 CPM은 40~80원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.
2. 티스토리
마찬가지로 티스토리도 블로그를 다시 살려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.
네이버와 동일한 기준으로 트래픽을 살펴보니 노출 CPM은 $0.1~0.2 정도 되는 것 같다.
현재(23.10.28) 기준으로 달러 환율을 적용하면 135원.
네이버보다 2~4배 정도 높은 수익 효율을 보여준다.
3. 결론
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의 양이 적어서 확실하게 비교할 순 없겠지만,
동일한 노출대비 수익률은 애드센스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.
또 다르게 설명하자면, 티스토리 블로그의 트래픽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4배 적어도 수익은 비슷할 수 있다는 점.
즉 1:4 정도의 비율을 적용해서 이해하면 되겠다.
그럼 티스토리가 노출대비 효율이 좋은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?
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어보겠다!
728x90
반응형
'지식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진에서 원치 않는 사람과 물체를 지우는 방법 (앱 다운 없음, 무료!) (0) | 2023.10.31 |
---|---|
티스토리 트래픽 늘리는 방법 - 네이버야 도와줘! (0) | 2023.10.28 |
네이버 블로그 - 애드포스트 광고 노출이 안된다면? (0) | 2023.10.28 |
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-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애드포스트! (1) | 2023.10.28 |
가장 사랑받는 다육이 - 세덤의 종류와 특징 (0) | 2023.10.26 |